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250x250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혼자서 앱 만드는 개발자 함께하는 AI 세상

오늘발표가 있었죠 근원 PCE 지표 4.7 예상 4.3 이전 4.4% 본문

부동산 경매 재태크투자

오늘발표가 있었죠 근원 PCE 지표 4.7 예상 4.3 이전 4.4%

혼앱사 2023. 2. 24. 23:16
반응형

개인소비지출(Personal Consumption Expenditure, PCE)
[물가지수는 PCE 디플레이터라고도 하며, 국내 소비 물가의 전체 평균 상승도에 대한 미국 전역 지표입니다. 통화에 대한 영향은 긍정적/부정적 양쪽으로 미칠 수 있습니다.]

예상보다 많이 나왔네요 따라서 연준금리가 빅스템을 예상 하겠군요
그럼 아무래도 주가에는 악제가 예상된다는것 같군요
chatgpt는 뭐라 할까요?



chatgpt 의 답변입니다
PCE 개인물가 지수는 개인이 소비하는 물가의 변동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이를 통해 경제 상황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금리가 높은 상황에서 PCE 개인물가 지수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주가가 낮아지는 것이 주된 영향입니다. 이는 금리가 높은 상황에서 소비자가 더 많은 돈을 소비하지 않고 금융상품에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PCE 개인물가 지수가 높아지면 소비자가 더 많은 돈을 소비하고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현재상황에서 적절한 답은 아닌것같군요 다들 주식이에 악제라로 하는데.그건 심리적인.원인일까요?




PCE 지수가 예상보다 높게 나올 경우, 주가에 악재가 예상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PCE 지수는 가격 상승을 나타내는 지표로, 높을수록 경제가 활발하고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PCE 지수가 예상보다 높게 나올 경우, 주가에 상승이 예상됩니다.




PCE(Personal Consumption Expenditures) 지표는 개인 소비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로, 금융 시장에서 금리 변동의 영향을 받는다. PCE 지표는 금리가 높아지면 개인 소비가 감소하고, 금리가 낮아지면 개인 소비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PCE 지표와 금리는 상호 연관관계가 있으며, 금리가 높아지면 PCE 지표가 감소하고, 금리가 낮아지면 PCE 지표가 증가한다.

어떤식으로 물어봐야 지금상황을 설명해줄까 궁금하다

다시한번 물어봤다 심리적인 영향인지?

네, 심리적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CE 지표가 높게 나오면 시장은 이를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이고 주가가 상승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이번 경우에는 주가가 떨어졌다는 것은 시장이 이러한 신호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심리적 영향을 받아 주가가 떨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이상 물어보는건 무의미하겠네요 ㅎㅎㅎ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hsoft.openchat

마이봇(MYBOT) chatGTP 연계서비스 - Google Play 앱

chat GPT를 활용한 봇채팅 번역 및 음성 TTS서비스 다이어리를 통해 관리 하고 이전 대화 자료를 보관할수있다.

play.google.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