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터 ios 셋팅 작업 2023.11.29 일
요즘 프로젝트에서 다시 플러터 ios 포팅을 위해 맥북 ios를 꺼내 들었다.
우선 앞서 피그마로 테스트해서 getx 기반에 소스를 윈도우로 작업해서 github에 올리고 맥북에서 받아서 xcode로 작업해보기로 했다.
https://github.com/bastokr/FLUTTER_IOS_APP
여전히 애러부터 눈이 뛴다.
Analyzing dependencies
[!] Unable to find a target named `RunnerTests` in project `Runner.xcodeproj`, did find `Runner`.
[!] Automatically assigning platform `iOS` with version `10.0` on target `Runner` because no platform was specified. Please specify a platform for this target in your Podfile. See `https://guides.cocoapods.org/syntax/podfile.html#platform`.
밑에 검색 자료에서 해결책이 있어서 뭔지 모르지만 처리했다.
아이폰에서 앱 구동 시 발생하는 cocoapods 에러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https://blog.dglee.co.kr/34 [모르는게 많은 개발새발 블로그:티스토리]
Podfile 수정하기
ios/Podfile 경로로 가서 아래의 platform 설정의 주석을 해제합니다.
# Uncomment this line to define a global platform for your project
platform :ios, '11.0'
수정 후 다시 실행하니 다른 에러가 또 발생하네요.
[!] Unable to find a target named `RunnerTests` in project `Runner.xcodeproj`, did find `Runner`.
로그를 확인해 보니 Runner.xcodeproj에서 RunnerTests라는 타겟을 찾지 못했다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다시 ios/Podfile로 가서 아래와 같은 부분을 찾아서 RunnerTests 관련 항목을 주석 처리 합니다.
target 'Runner' do
use_frameworks!
use_modular_headers!
flutter_install_all_ios_pods File.dirname(File.realpath(__FILE__))
# target 'RunnerTests' do
# inherit! :search_paths
# end
end
이처럼 수정하고 다시 실행하니 pod install을 수행한 이후 빌드되어 정상적으로 아이폰에서 앱 구동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출처: https://blog.dglee.co.kr/34 [모르는게 많은 개발새발 블로그:티스토리]
그리고 인스톨이 이루워 졌다
그리고 디버깅이 되는지 휴대폰을 연결하고 저는 ios7를 가지고 있는데 디바이스가 없다고 해서 다운받기로 했다
xcodebuild -downloadPlatform iOS
위자료들을 찾을수있다..
여전히 빌드 하다 오류가 발생했다
관련이슈들을 찾아보았다.
https://github.com/fluttercommunity/plus_plugins/issues/2166
connectivity_plus 저부분을 제거해보기로 했다.
안정적으로 아이폰에서 뜨는걸 확인 했다 이제 단계별로 로그인 채팅 기능부터 다시 적용해볼 예정이다.